@디엑스피플(dxPeople) - 이승준 [비앤피이노베이션/BNP Innovation/대표이사]
@디엑스피플(dxPeople) - 이승준 [비앤피이노베이션/BNP Innovation/대표이사]
대표자. 이승준 · 사업자번호. 142-81-20823 · 우편번호. 06163 · 회사주소.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82길 5, 4층(삼성동, 덕봉빌딩)
https://moneypin.biz/bizno/detail/1428120823/
서울--(뉴스와이어)--스마트 재난재해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인 비앤피이노베이션㈜ (대표 이승준 www.bnpinnovation.com)은 최근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한 대민서비스용 모바일 솔루션 ‘스마트지킴이’를 출시하였다.
스마트지킴이 솔루션은 국가 주요기관인 검찰·경찰 및 서울시 등 20여개 지·자체와 관공서, 대기업 등에서 재난재해관리용 시스템으로 활용되고 있는 스마트방재 솔루션(SmartSee DMS)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, 주요 기능들을 대민서비스에 알맞게 재구성하여 지·자체의 적극적인 안전관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.
스마트지킴이 솔루션은 지역 주민이 모바일 스토어에서 다운받은 App을 설치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기반 솔루션으로, App 실행 후 통합관제센터 연결버튼을 누르면 내 스마트폰의 카메라영상이 즉각 관할 지·자체의 통합관제센터와 연결되어 누구나 손쉽고 빠르게 활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다.
고정형 CCTV와 달리 CCTV 카메라가 설치되지 않은 공간이나 실내 등 어디에서나 활용이 가능하고, 일방적인 영상제보가 아닌 상황실과 실시간 영상통화로 보다 정확하고 신뢰적인 현장제보시스템으로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.
지·자체 재난관리 부서는 이 시스템을 통해 현장 영상을 즉시 확인하고 초동대처를 위한 실시간 가이드 제공과 정확한 위치파악으로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지원인력이 현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있다.
또한, 실시간 영상제보 기능 외에도 사진 및 동영상제보, 공지 및 알림기능 등을 활용하여 지·자체와 지역주민의 안전을 지켜주는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한편, 스마트 지킴이를 최초 도입한 거창군청 관계자는 “올해 첨단시설의 통합관제센터 개소 이후 이번 스마트 지킴이 구축을 통해 지역 내 관제범위를 확대하고,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거창을 만드는 발판이 마련됐다”고 전했다.
거창 스마트지킴이 서비스는 내년도에 재난재해 관련 실시간 알림 서비스와 실종아동 및 치매노인 찾아주기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 기능을 강화하여 보다 적극적인 내 고향 지킴이 서비스로 활용할 예정이다.
Comments
Post a Comment